상수
상수는 변하지 않는 고정 값이다 .
상수는 자주 쓰는 고정값에 이름을 정해줘서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한다.
상수를 코드값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, iota를 이용해 증가하는 상수를 쉽게 선언할 수 있다.
상수를 타입 없이 선언할 경우, 타입이 다른 여러 변수에서 해당 상수를 사용할 수 있다.
if문(조건문)
Go에서 사용하는 조건문은 C에서 사용하는 조건문과 사용방법이 비슷하다.
단 한가지 다른 점이 있다.
C에서 do while 문과 비슷한 조건문을 사용하는 방법이 하나 존재한다.
if 초기문; 조건문 {
. . .
// 초기문 먼저 실행 후 조건을 검사함
}
Switch문
Go의 Switch문은 파이썬에서 Switch문과 사용법이 비슷하다.
기본 형태는 다음과 같다.
switch 비교값 {
case value1:
// 비교값이 value1과 같을 경우 실행
. . .
case value2:
// 비교값이 value2과 같을 경우 실행
. . .
default:
. . .
// 만족하는 비교값이 없는 경우 실행하며,default문의 경우 생략 가능
}
Go 에서 Switch 문은 비교값을 기입하지 않을 경우, 컴파일러는 항상 true로 인식한다.
if문과 같이 switch문에도 초기문을 선언하여 먼저 실행시킨 후, 비교값을 확인하게 하는 방법이 존재한다.
switch 초기문; 비교값 {
case value1
. . .
}
For 문
Go에서는 for문을 C에 비해서 거의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다.
C언어와 같이 for문은 조건이 참이면 코드 반복을 수행하며, continue, break를 사용한다.
Go에서 For문은 C에서 for문 선언하듯이 같고,
초기문을 생략하거나
초기문 혹은 후처리를 생략하거나
초기문, 조건문, 후처리문 모두 생략할 수 있다. 이런경우 무한반복하게된다.
해당 글은 [Tucker의 Go 언어 프로그래밍] 8장~11장을 읽고 공부한 글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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